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사회복지학과-계룡시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사업 업무협약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사회복지학과-계룡시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사업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4-16 조회 329
첨부 jpg 발대식 기념사진.jpg

건양대 사회복지학과-계룡시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사업 업무협약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신희정)와 계룡시노인복지관(관장 권주현)이 12일 계룡시노인복지관 강당에서 2024년도 선배시민과 후배시민이 함께하는 선배시민자원봉사단 활동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올해 2기 봉사단을 발족하게 된 선배시민과 후배시민이 함께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지난해 건양대 ESG 활동의 일환으로 군문화 축제에 참여해 지역사회 축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 바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올해 건양대 사회복지학과 후배시민 학생과 계룡시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어르신은 ▲선배시민과 후배시민이 함께 더 좋은 계룡만들기 ▲선배시민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통한 어르신 사회통합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노인복지 서비스 경험을 통한 학생들의 실천역량 강화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대 사회복지학과 신희정 교수와 계룡시노인복지관 권주현 관장, 그리고 선배시민 어르신과 후배시민 학생들 40여 명이 참여했다.

 

건양대 사회복지학과 신희정 학과장은 “계룡시노인복지관과 건양대 사회복지학과가 협력해 운영하는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은 세대 간 소통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좋은 모델로 앞으로 더 많은 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