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협동창의사업단, 캄보디아 4년째 현지 봉사활동 펼쳐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협동창의사업단, 캄보디아 4년째 현지 봉사활동 펼쳐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8-07-13 조회 6714
첨부 jpg 해외봉사 사진.jpg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협동창의형 교육·복지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은 79일부터 20일까지 1012일 일정으로 캄보디아 현지 해외교육봉사단 어꾼 4팀을 파견해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단은 해외 취약계층을 위한 해외교육봉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세계를 위한 봉사·도전정신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일본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는 4년째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

 

특히 캄보디아의 경우 일회성적인 방문이 아니라 같은 지역, 같은 기관을 4년째 계속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현지에서 한국과 건양대학교에 대한 높은 신뢰감을 굳히고 있다.

 

인솔교수 1명을 포함해 총 16명으로 구성된 이번 해외교육봉사단은 캄보디아 씨엠립 사무엘 국제학교, 바콩 어린이집, 덕신 초등학교와 쏨부어 초등학교, 쏨부어 마을학교, 앙코르대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봉사단원들은 한국의 전통악기를 통해 우리나라 문화를 알리는 음악교육,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을 위한 미술교육, 짐볼 옮기기, 색판 뒤집기 게임, 미니 컬링 대회와 같은 게임을 통한 체육교육 등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미용에 관심이 많은 캄보디아 청소년과 대학생들을 위해 네일 아트와 메이크업 뷰티교육, 휴대폰 앱을 활용한 동영상 만들기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교사 교육과 부모 교육도 실시한다.

 

아동보육과, 유아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사회복지학과 등 5개 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은 지난 1학기부터 '다문화 아동·청소년 방과후 교실'이라는 정규 교과목 수업에서 이필상(초등특수교육과) 교수의 지도 아래 학생들 스스로 해외봉사 전체 주제와 세부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현지 적응을 위한 기본소양교육 및 실무교육, 현지 언어교육, 안전교육 이수 등 체계적인 준비를 해왔다.

 

준비과정, 인솔, 현지 임장지도 등 전체과정을 지도한 이필상 교수는 학생들의 해외봉사 활동 경험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국제 경험의 확대를 통한 자기계발 뿐만 아니라 동시에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참가한 학생들은 봉사활동 전후 자신의 변화를 분명하게 느끼는 귀중한 기회가 된다고 강조했다.

 

 

학생팀장인 강정석(초등특수교육과 3학년) 군은 "우리의 재능 기부가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우리가 캄보디아에서 나눌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었고, 지금 내가 누리고 있는 것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